About Me

오랜 기다림 끝의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통과하는데 걸린 시간, 글 수, 방문자 수 정리

안녕하세요, 주단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통과됐어요! 구글 애드센스(Adsense)에 통과하는데 걸린 시간, 이전에 실패했을때 거절 이유, 성공했을때 방문자 수와 글 수, 또 이유 없이 2달간 답장도 안온 무한검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제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바로가기 : http://bitly.kr/Lpkziad
한국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블로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주로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를 달 수 없어요.

저는 이 블로그 joodannote.blogspot.com에 글이 6개 있을 때, 기본기 있는 사람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공부 방법이라는 글로 본격적으로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에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2달간 연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검토는 2주에서 최장 1달이 걸리는게 보통입니다. 저는 1달이 지나고 나서 혹시 모르니까라는 생각으로 참고 참았지만 2달이 지나도 무한검토 중이더군요. 이미 조회수 2만이 넘고 글 수도 30개에 전부 긴 글인, 양질의 블로그인데도 말입니다.

 원래 구글 블로그로만 블로그를 하려고 했지만, 이렇게 검토를 못받아서는 안된다는 생각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신청했습니다. 구글 블로거와 연결된 애드센스는 탈퇴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서(11월 23일) 그날 글 세개를 쓰고 바로 애드센스에 신청했습니다.

 이번에는 12월 7일에 반려 메일이 왔습니다. 정확히 2주만에 반려 메일이 왔을때 제가 얼마나 감동했는지는 ㅋㅋ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2달간 '검토중입니다' 화면만 봤기에 메일이 온다는거 자체가 감격이었습니다.

 프로그램 기준을 통과하지 못했다는 메일을 받고, '나는 잘못한게 없는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컨텐츠는 모두 제가 직접 캡처하거나 찍은 사진으로 직접 쓴 글이고, 불법적인 일을 저지른적이 없으니까요. 그래도 문제가 무엇인지는 확인해야 하니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사이트에 들어가봤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확인하기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48182

첫 문단을 보자마자 감이 왔습니다.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당시 저는 쓴 글의 링크를 트위터에 바로 공유하곤 했습니다. 그 땐 조회수가 이렇게 나왔습니다.

일간 조회수가 562인데, 그 중 트위터가 375에 카카오톡이 24입니다. 카카오톡이 생각보다 많은건 늘 의외인데요, 그만큼 주변에 공유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뜻이겠죠? 저는 카카오톡 공유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에 저 숫자를 보면 신기하고 기분이 좋네요.
검색으로 유입된 수는 단 3명입니다. 저 숫자마저 정확한건 아니고요. 

구글 측에서 이를 바탕으로 제 블로그가 무효 트래픽을 생성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것 같아, 거절 메일을 받은 뒤 2주동안은 트위터에 링크를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보이다시피 조회수는 큰 폭으로 줄었습니다. 
하지만 검색수는 줄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무려 트위터 조회 21에 카카오톡 조회 16이네요. 공유할만한 가치가 있는 컨텐츠를 만드는게 목표인 저에게 정말 동기부여가 됩니다.

 반려 메일을 받은 뒤 애드센스 정책을 읽고 재신청한 날짜는 12월 11일이었고, 애드센스 통과 메일은 12월 16일에 받았습니다. 더 기쁜 것은 12월 16일에 구글 블로거도 사이트 추가를 넣었는데 하루만인 12월 17일에 통과했다는 것입니다. 12월 17일 오전 12시 24분에 메일이 왔으니 사실상 7시간 정도만에 통과했습니다.


전 애드센스 신청에 어떠한 왕도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진 개수, 카테고리 개수, 글 수나 문장 같은것 말입니다. 그렇지만 앞 사람의 통과 방법은 궁금하죠. 제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1) 글 수는 20개, 30개 째에 신청했을때 통과하였습니다.

2) 두 사이트 모두 트위터 공유를 자주 했는데, 트위터 공유로 인한 조회수 증가가 가라앉을 때 즈음에 통과되었습니다. SNS 공유는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할때는 구글 블로거로 신청하지 말고 다음카카오 티스토리로 신청합시다!!! 구글 애드센스 처음 통과를 구글 블로거로 하는건 너무 어렵습니다. 전 2달동안 답도 못받았어요. 그런데 티스토리 통과되고 사이트 추가 하니까 아주 쉽게 되었습니다.

4) 제 글의 특징은 많은 사진, 긴 문장 입니다. 사진 많으면 통과 안된다는 유언비어가 있던데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 맞춤법은 적당히 맞췄다고 생각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로봇이 그것까지 알것 같진 않네요. 다만 실제로 글을 읽는것은 사람이므로 맞춤법은 적당히 맞춰 씁시다.




댓글 쓰기

0 댓글